후기/자격증

[AWS] SAA-C03 공부 방법 및 시험후기

javaju 2023. 10. 30. 17:18

AWS SAA-C03 오프라인 시험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.

 

✍🏻공부 방법✍🏻

나는 대략 3주 정도 준비했으며,

초반에는 유데미에 있는 강의를 한 번 다 듣고 덤프문제를 풀 생각이었으나 생각했던 것보다 범위도 많고 강의를 다 듣고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할 것 같아 덤프 문제에 해당하는 개념들을 찾아서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.

 

평일에는 1~2시간 정도 AWS Document 참고해서 각 내용들을 노션에 정리했고, 주말에는 덤프 문제를 풀었다. 덤프 문제도 약 700문제 이상이라 한 번 훑는데 오래 걸렸지만 뒤로 갈수록 중복되는 문제들도 있어서 나중에는 슉슉 풀어나갈 수 있었다.😅

 

내가 참고한 덤프 사이트는 examtopics 이고, 시험 접수할 때 기본 언어가 영어이지만 한국어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나는 영어/한국어 두 가지 형태로 덤프문제를 풀었다.

 

https://www.examtopics.com/exams/amazon/aws-certified-solutions-architect-associate-saa-c02/

 

Free & Accurate Amazon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- Associate SAA-C02 Practice Questions | ExamTopics

Get ready to prepare like you’ve never prepared before As we often say at ExamTopics, work smarter not harder. You are about to see a study guide that took hours of hard collection work, expert preparation, and constant feedback. That’s why we know thi

www.examtopics.com

 

🐈 SAA-C03 오프라인 시험 후기 🐈

 

AWS 시험은 온/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주변 환경 정리 및 신분확인 절차 등이 까다롭다고 해서 맘 편하게 오프라인으로 보기로 했다.

 

온라인의 경우 원하는 날짜에 시험을 볼 수 있지만, 비교적 오프라인의 경우 시험 일정을 잡는게 쉽지 않았다.

나 같은 경우에는 평일에는 출근을 해야했기에.. 주말밖에 선택지가 없었다.

 

나는 강남에 있는 SRTC센터에서 시험을 봤고 신분 확인(신분증 & 신용카드), 동의서 작성, 소지한 물품 보관 및  검사 주머니 확인 및 전자기기 착용 여부 등..) 후 지정된 좌석에 앉아서 시험을 볼 수 있었다.  

 

문제를 다 풀고 시험 종료를 하고 나오면 개개인마다 결과통지 시간이 다르다고 하지만,  나 같은 경우에는 오후 8시쯤 결과를 메일로 받을 수 있었다.